방북 예술단 평양 도착…北 현송월

Posted by benant
2018. 3. 31. 23:31 카테고리 없음


【평양=뉴시스】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31일 오후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및 태권도시범단이 북한 평양 순안국제공항에 도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3.31. photo@newsis.com

【평양·서울=뉴시스】평양공연 공동취재단·김지훈 기자 = 남측 예술단과 태권도시범단이 31일 서해 직항로를 이용해 북한 평양에 도착했다. 북측은 이번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단장으로 한 방북단은 이날 오전 10시33분께 이스트항공 ZE2815편을 이용해 방북길에 올랐다. 방북단을 태운 항공기는 오전 11시7분께 서해 직항로 군사분계선(MDL) 상공을 통과, 이륙 1시간 만에 평양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북한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관계자들은 공항에서 예술단과 태권도시범단 등을 맞이했다.

"반갑습니다"라고 인사를 건넨 현송월 단장은 "평양에 오시니 저희가 기대가 크다"라며 "유명한 가수들도 많이 오고, 성의껏 준비해 오니 기대가 크고, 빨리 만났으면 하고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박춘남 문화상은 "평양의 4월은 의미가 깊다. 위대한 수령님이 탄생하신 날도(있고)"라며 "4월의 봄이 오니, 4월은 정말 꽃피는 아름다운 계절이구나 하는 생각(이다). 기쁘고 좋을 때 방문한다는 기쁨이 든다"고 환영했다.



【평양=뉴시스】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을 인솔하는 도종환(오른쪽에서 두번째) 문체부 장관 등이 31일 오후 평양순안국제공항에 도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3.31. photo@newsis.com

공항 입국장에는 북한 매체들도 대거 나왔다. 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TV, 로동신문, 조선신보 등 10여개 매체 20여명의 기자들이 예술단과 태권도시범단을 취재했다.

입국 절차를 마친 방북단은 오후 1시께 공항을 출발해 숙고인 고려호텔로 이동했다. 방북단을 태운 6대의 차량은 금수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