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101 시즌2' 김성리

Posted by benant
2017. 7. 19. 06:07 카테고리 없음


김성리(사진=C2K엔터테인먼트)[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이를 갈고 있어요. 이제 정식 데뷔를 하고 활동도 할 텐데 절대 워너원 친구들보다 못한 평가를 받기는 싫거든요.”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한 김성리는 이 같이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김성리는 최근 이데일리와 가진 인터뷰에서 “나도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더 잘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욕심은 워너원의 메인보컬이었다”며 “워너원 친구들에게 지금은 한발 뒤처졌지만 언제인가는 분명 역전을 할 것”이라며 경쟁의지를 불태웠다.

김성리는 최근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OST 수록곡 ‘보고 싶어’를 발매하고 가수로서 첫 발을 뗐다. ‘보고 싶어’는 멜론과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내 OST 차트 톱100에 랭크됐다. 신인으로서 순조로운 출발인 셈이다.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의 영향이 분명 있다. 김성리는 “사람들이 나를 알아봐주는 게 신기하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마냥 들떠있지는 않았다. 김성리는 “어딜 가든 인성이 중요하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겸손해야 한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된다”며 “나를 응원해주는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갖게 되고 조심스러워진다”고 덧붙였다.

이번 OST 참여는 사실 가이드 녹음(실제 가수가 녹음을 하기 전 견본으로 보내기 위해 녹음을 하는 것)을 한 것을 제작사에서 채택했다. 김성리의 보컬에 매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다. ‘보고 싶어’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콘셉트 평가곡으로 사랑받았던 ‘SHOW TIME’의 프로듀서 ashtray와 오성환이 만든 팝발라드 곡이다. 최종 워너원 멤버 발탁은 실패했지만 ‘프로듀스101 시즌2’와 인연은 여전히 끈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