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레저의 모든 것' 부산국제보트쇼 26일부터 열려

Posted by benant
2018. 4. 25. 11:04 카테고리 없음
26일부터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부산CBS 정민기 기자]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제5회 부산국제보트쇼가 개최된다.

부산시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와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보트·요트, 엔진·부품·악세서리, 서비스·시설뿐만 아니라 낚시장비, 카누카약, 서핑, 워터스포츠 장비, 캠핑카까지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올해는 한국조구산업경영자협회에서 새롭게 '부산 낚시특별관'을 대대적으로 구성해 낚시세미나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조 보트, 요트 및 관련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부산국제보트쇼에는 국내 보트 제작 전문기업인 흥진티엔디, SMT-대한, 한국컴포짓, 씨월스마린 등 8개 업체가 동남권 클러스터 공동관에 참가한다.

호남권 클러스터 공동관에는 푸른중공업, 신우산업, 주식회사 빈센, 에스컴택 등이 참가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보트 및 요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주)진아는 ‘바다의 롤스로이스’로 불리우는 Hallberg-Rassy사의 대양 항해용 크루저 HR 412를 국내 처음으로 소개하고, ‘아이비엠티(IBMT)’는 세계최초 알루미늄 반잠수 기능을 보유한 익스트림 제트보트를 선보인다.

또한 세계적인 엔진 브랜드 ‘야마하’의 한국총판 ‘와이케이엠(YKM)’은 엔진, 제트보트 등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보트 오픈 마켓’에서는 10여척의 중고 보트/요트를 현장 상담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안전교육, 낚시전문가 김문수 프로의 낚시 강의 등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의 오픈세미나와 NMEA(전미해양전자협회)의 기술 세미나 및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도 준비돼 있다.

수영만 요트 ...